티스토리 뷰

조금 까다로운 구석이 있기는 하지만, PC 환경과 무관하게 동일한 모양의 문서를 보여준다거나, 보안 수준이 좋다거나 등의 이유로 PDF를 쓸 수밖에 없죠? 그래서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센터를 찾는 분들도 꾸준합니다.

 

다만, adobe 뷰어 프로그램을 찾는 것이라면 공식 사이트의 공식 툴이 아닌 다른 루트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정보는 아래쪽에 엮어두었으니, 혹피 뷰어가 필요했다면 엮어둔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하기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고, 설치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 도구도 있지만, 그래도 제목에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먼저 얘기하는 것이 순서겠죠? 해당 사이트는 특별히 비밀스럽다거나 숨겨진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포털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주소창에 [get.adobe.com/reader]를 입력해서 어도비의 리더를 다운로드하는 센터로 이동할 수도 있어요.

검색하거나 주소를 입력해서 사이트를 방문하셨다면, 왼쪽과 중간 영역에 있는 선택 옵션부터 확인을 해주세요. 필수적인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불필요하다면 체크를 풀어도 됩니다. 그리고 추가 옵션을 선택한 뒤에는 중간에서 아래쪽에 있는 Acrobat Reader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정확한 클릭 위치는 하단 그림에서 커서가 있는 곳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버튼을 누르면 뭔가 초기화를 한다는 내용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어도비가 어떤 부분을 초기화하는지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그냥 기다리면 파일이 받아지니 크게 신경을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프로그램 설치하고 사용하기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셔야 해요. 설치 과정은 그냥 받은 파일을 실행한 뒤에 설치 마법사 화면에서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전부이니, 어려운 부분은 조금도 없을 거예요. 그리고 완료 문구와 함께 마침 버튼이 나오면, 그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마무리하면 됩니다.

이렇게 어도비 리더를 준비하고 처음으로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알림 상자가 나올 거예요. 앞으로 모든 PDF 파일을 지금 준비한 뷰어와 연결을 하겠냐는 내용인데,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어떤 프로그램이 제 컴퓨터 설정을 변경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아니요 버튼을 누를게요.

이제 열람해야 할 문서를 불러오고 탐색하면 됩니다. 문서를 불러오는 방법은 [Ctrl + O]를 눌러서 탐색기 화면에서 파일을 지정하는 것이 전부이니, 이 부분 역시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프로그램 상단을 보면 다양한 탐색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필요에 따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메뉴를 누르면 단축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 앞으로 해당 뷰어를 자주 사용하실 것 같다면, 단축키를 외워서 쓰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단축키라는 것이 알면 알수록 효율이 좋아지기 마련이죠?

그리고 프로그램 오른쪽을 보면 편집 기능이 몇 가지 정리되어 있는데, 이 기능은 Acrobat Pro DC에서 지원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눌러서 사용할 수가 없어요. 그런데 프로 버전은 지금 받은 툴처럼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종류가 아니죠? 그래서 내용 편집을 해야 할 땐 다른 툴을 선택하는 것이 오히려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어요.

 

차선책으로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앞에서 얘기를 했듯이 어도비의 문서와 관련된 프로그램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그리고 꼭 공식 홈페이지의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기호에 따라 얼마든지 다른 도구를 쓸 수도 있는데, 저는 뷰어가 필요할 땐 그냥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혹시 저처럼 웹 브라우저를 PDF 파일을 보는데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열어봐야 할 파일을 우 클릭한 뒤에 연결 프로그램에서 익스플로러나 엣지, 크롬 등의 브라우저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브라우저를 먼저 실행한 뒤에 PDF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하면서 브라우저에 추가해주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공식 툴보다 훨씬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을 따로 준비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수마트라 PDF라는 이름의 툴이 있는데, PDF를 정말 가볍고 빠르게 열어주는 툴이예요. 혹시 해당 툴을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포터블이나 설치 파일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어떤 종류의 뷰어가 됐든 문서를 열어볼 수는 있어도 수정할 수는 없어요. 만약 페이지 추가나 내용 변경을 위한 수정 도구가 필요할 땐 완전히 다른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합니다. 앞서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Pro 버전이 부담될 땐 알PDF, ezPDF, nPDF 등의 차선책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런 종류들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기능도 탄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알PDF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알PDF의 경우 워낙 유명한 프로그램이라 이름만 검색하면 바로 찾아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 역시 홈페이지에서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제가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 것 같아요. 포맷 변환이나 내용과 페이지 편집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OCR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정말 요긴할 거예요.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이라 한다면, 설치할 때 추가 옵션 프로그램 항목이 많이 보이는데, 불필요한 추가 옵션의 체크를 풀어주면서 설치해야 한다는 것 정도가 될 것 같아요. 다음에 이 툴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글을 적을 때 자세하게 얘기할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pdf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pdf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여러 곳에서 사용되는 포맷이라 그런지 pdf 무료 다운로드를 해서 프로그램을 구하시려는 분들의 발걸음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선 adobe의 종류부터 고르는 것이 우선이겠죠? 문서 열�

info.feel.pe.kr

 

댓글